본문 바로가기

부모로서 배워가는 것들

[육아정보]육아관련 사이트 모음

육아정보 모으면서 알게된 좋은 사이트 링크

육아하면서 인터넷 찾으며 여기 저기서 필요한 정보들 보게 되네요. 잠깐 보고, 지나가고 다음에 또 찾으려면 어려워 우선 리스트 모아보려구요. 정리는 나중에. 


 육아정보 사이트

1. 오은영의 행복한 아이 블로그

- 소개: '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'를 보면서 감탄했던 육아전문코치 오은영 박사의 블로그, 육아에 도움되는 짧은 글들이 올라옵니다.

- 사이트 주소: http://blog.naver.com/eyohlovec


2. 베이비트리

- 소개: 한겨레에서 운영하는 육아관련 정보,칼럼,기사들을 볼수 있는 곳. 기본적인 육아정보뿐 아니라와 관련된 최근 기사와 아이를 키우는 분들의 칼럼도 볼수 있어 좋아요.

- 사이트 주소: http://babytree.hani.co.kr


3. 맘앤앙팡

- 소개: 디자인하우스에서 발행하는 맘앤앙팡 매거진의 내용을 볼수 있는 사이트, 매달 새로운 육아정보, 상품정보 등을 볼수 있어요. 

- 사이트주소: http://enfant.designhouse.co.kr/ 


4. EBS 육아학교 Pin

- 소개: 육아전문가들이 전해주는 육아관련 이야기를 동영상으로 볼수 있어요.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할때는 궁금한 것들 직접 질문으로 남기고, 답변받을수도 있고요.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고, 정보를 받아보면 육아에 도움되는 내용들 있더라구요.

- 사이트 주소: https://www.facebook.com/pin.ebs/?fref=ts

- 관련앱 소개 사이트: http://www.ebspin.co.kr/


5. 베이비센터

- 소개: 존슨즈베이비에서 제작하고 후원하는 육아정보 사이트. 텍스트 중심의 정보들로 임신,육아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있어 유용하네요. 출산전, 또는 출산후 주수에 맞는 정보를 뉴스레터로 받아볼수 있다고 하니 필요한 분들 이용해보세요. 

- 사이트 주소: https://www.johnsonsbaby.co.kr


 아이와 놀아주는데 도움되는 사이트

1. 차이의 놀이법

- 소개: 아이와 놀수 있는 방법들이 연령별로 잘 정리되어있는 사이트. 사이트에서 본 담요썰매타기는 우리 아기가 정말 좋아하는 놀이예요. 

- 사이트 주소: https://www.havitplay.com/plays


2. 아티스트맘의 참쉬운 미술놀이

- 소개: 길벗에서 출간된 책 '아티스트맘의 참쉬운 미술놀이' 저자의 블로그. 아이와 함께 집에서 할수 있는 미술놀이 어떤게 있을까 아이디어 얻을수 있어 좋아요.

- 사이트: http://theartistmom.com/220797665610


 유아도서관련 사이트

1. 오픈키드

- 소개: 교회 영아부에 초등학교 사서하시는 집사님께서 추천해주신 사이트. 베스트 도서, 추천그림책 목록 등이 나와있습니다.

- 사이트 주소: http://www.openkid.co.kr

  

 육아에 대한 공감 글들

1. 딸바보가 그렸어

- 소개: 딸아이를 키우는 아빠가 그리는 카툰. 엄마도 함께 글을 쓴다고 해요. 엄마, 아빠라면 완전 공감하게 되는 카툰.

- 사이트 주소: http://blog.naver.com/j_bro


2. 실시간 육아툰 봄이와

- 소개: 아기를 키우며 경험한 이야기와 공부하며 알아간 내용들을 담은 웹툰.

-사이트 주소: http://blog.naver.com/bomywa


 육아정책 관련 사이트

1. 임신육아 종합포털 아이사랑

- 소개: 육아, 출산관련 정책에 대한 정보를 볼수 있어요. 우리 지역에서 어떤 지원을 받을수 있나 검색해볼수도 있고요. 서울시 이외에 어린이집 입소신청도 아이사랑사이트에서 해요.

- 사이트 주소: http://www.childcare.go.kr/


2. 서울시 보육포털

- 소개: 서울시의 보육정책, 각 구별 육아종합지원센터 안내 및 링크, 서울시내 어린이집 입소신청등을 할수 있는 사이트예요.

- 사이트주소: http://iseoul.seoul.go.kr/


좋은 사이트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. 도움되는 사이트는 올려놓을게요.